지식경제부 당국자는 9일 "쌍용차의 법정관리 신청으로 협력업체들의 경영난이 가중될 것으로 우려된다"며 "유동성 지원과 대체 판로 마련 등을 관계당국과 논의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지경부는 금융위 및 채권단과 쌍용차 협력업체의 유동성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또 협력업체들이 현대차나 GM대우 등 다른 회사에 납품이 가능하도록 활로를 개척하는 방안도 마련키로 했다.
지경부 당국자는 "일시적인 유동성 부족은 해소해주고 고용유지가 가능토록 금융권 및 노사간 협력을 유도할 것"이라며 "이외에 다른 자동차 메이커에 납품이 가능하도록 대체 판로를 개척하는 것도 검토대상이다"고 설명했다. 대체판로와 관련, "(규격차이 등으로)1차 부품업체는 대체판로를 찾는 것이 어렵지만 2,3차 부품업체는 다른 자동차 메이커에 납품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쌍용차에 대한 직접 지원은 법원의 판단에 맡기기로 했다. 지경부는 "법정관리를 신청한 만큼 법원이 결정해야 한다"며 "다만 법원이 사전에 정부와 채권단에 협의를 하는 과정을 갖는데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의견을 낼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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