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대표 이국동)은 지난해 대전통합콜센터로 접수된 택배집화요청 건수를 요일별로 집계한 결과 화요일(26.5%)에 집화요청이 집중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8일 밝혔다.
화요일에 이어 목요일이 18.7%로 뒤를 이었다. 지난해 택배를 보낸 사람 100명 중 절반 가까이가 화요일과 목요일에 택배접수를 한 셈이다.
택배 접수는 월요일 15.7%에서 화요일 26.5%로 급증했다가 수요일 16.9%로 다시 줄었으며, 목요일 18.7%로 소폭 증가했다가 다시 금요일 14.5%, 토요일 7.5%로 점차 줄어드는 추세를 나타냈다.
또 반품과 교환 택배접수 전화는 토요일(22.3%)에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뒤이어 목요일 19%, 금요일 18.2% 순으로 나타나 주로 주 후반에 집중되는 양상을 보였다.
이는 주초에 인터넷 쇼핑몰이나 홈쇼핑에서 구매한 상품을 받아본 소비자들이 주 후반에 반품을 결정해 택배접수를 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택배 접수요청이 가장 많았던 날은 설 연휴가 끝난 직후인 2월 13일(수)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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