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 소식]핫썬치킨, 창업설명회 外

머니위크 이정흔 기자 | 2009.01.08 08:36
#핫썬치킨, 창업설명회

구운 치킨시장을 개척한 핫썬치킨( www.hotsun.co.kr )에서 2009년 처음으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가맹점 모집을 위한 창업설명회를 1월8일(목) 오후 3시 홍대 핫썬 직영점에서 진행한다. 이 설명회는 핫썬치킨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전 메뉴 조리과정을 직접 보고 시식을 하는 체험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맞춤창업을 내세우는 핫썬은 중대형 홀 매장과 소형 배달형 매장으로 점포 이원화를 전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예비창업주들을 위해 본사에서 직접 매장운영 전반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창업 전에 실질적으로 매장운영을 경험할 수 있는 창업 인턴제도가 있어 직영점 근무 및 매장 순회 등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전화(080-399-9292)로 사전예약 하면 된다.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카페 띠아모 사업설명회

카페띠아모(www.ti-amo.co.kr)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기축년 맞이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오는 14일 첫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에 (주)띠아모코리아교육장에서 오후 3시부터 진행된다. 참가방법은 1월12일까지 선착순 접수자 중 매주 20명 이내의 인원으로 제한되며, 카페띠아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카페띠아모는 이탈리아 정통 아이스크림인 젤라또를 주 메뉴로 커피, 와플, 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와 인터넷존, 북존, 미팅룸등 다양한 멀티 컨셉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02-334-890

#BBQ 치킨&비어 사업설명회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그룹 제너시스BBQ그룹은 1월9일 금요일 오전 11시 제너시스 그룹 문정동 본사 5층에서 ‘BBQ 치킨&비어’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BBQ 치킨&비어는 치킨업계 1등 브랜드인 BBQ의 자매브랜드. 신선한 냉장육을 사용한 좋은 품질의 치킨을 호프와 함께 즐길 수 있어 20~30대 여성고객과 직장인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크리스피치킨, 마늘치킨, 후라이드치킨, 칠리양념치킨, 마늘전기구이 등 8종류의 치킨과 사이드 메뉴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와 차별화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설명회 참가신청은 BBQ 치킨&비어 홈페이지(www.bbqbeer.co.kr) 및 전화(080-253-0055, 02-3402-0055)로 사전 예약해야 하며, 설명회는 1대 1 개인 사업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다하누, 한우구이전문점 ‘얌체’ 론칭

한우직거래 프랜차이즈 다하누가 7일 서울 프라자 호텔에서 새 브랜드 ‘얌체(www.yamche92.com)’ 의 공식 론칭 행사를 가졌다.

얌체는 시장을 움직이는 강력한 신소비주체로 떠오르고 있는 대졸 이상 고소득 미혼여성을 의미하는 골드미스족과 프로레이디들을 목표 고객으로 설정,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이색 마케팅을 앞세워 적극적인 ‘여심(女心)’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1년여간의 노력 끝에 개발한 얌체모둠과 한우라면 등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신메뉴 출시, 안전 귀가를 지원하기 위한 여성 대리운전 서비스 제공 등 타겟층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젊고 감각적인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최대한 반영시킨 것이 특징이다.

메뉴의 가격대도 산지직거래를 통해 매우 저렴한 편이다. 고기류의 경우 양념모둠(150g) 1인분이 9900원, 생모둠(150g) 1만5000원으로 일반 음식점에서 판매되는 돼지고기 가격과 비슷한 수준이다. 또 고급 음식점에서 1인분(150g)에 2만~3만원대에 맛볼 수 있었던 육회와 육사시미를 한접시(150g)에 1만2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얌체는 올해 가맹점 개설 목표를 200개로 설정한 데 이어 2011년까지 1000여개까지 늘려 나간다는 야심찬 계획을 밝혔다. 이는 한우의 소비시장 확대로 이어져 어려운 축산농가에 힘을 실어줄 수 있으며 이와 연관된 한우산업 각 분야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레스펍 치어스, 겨울철 탕매뉴 매출 증가

호텔급 요리안주와 생맥주를 함께 즐기는 레스펍 치어스가 12월 한달간 전국 132개 가맹점 매출 현황을 분석한 결과 뜨거운 탕 요리와 매운 음식의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70여가지 치어스 메뉴 가운데 대표적인 탕 요리인 생생진 오뎅탕과 하반기 신메뉴로 선보인 코다와리 나베의 경우 12월 판매량이 전월에 비해 20%, 여름철에 비해서는 40%나 증가했다. 해물떡찜과 케이준 스파이시 치킨, 청양고추 소세지, 매운 닭발과 같은 매운 안주들도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치어스 조리관리팀 임태정 대리는 “차가운 음식은 몸을 차갑게 만들어 지방연소를 억제시키지만, 뜨겁고 매운 음식은 체온을 올려 지방분해를 도와주기 때문에 겨울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며 “탕 요리와 매운 메뉴를 더욱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2. 2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
  3. 3 점점 사라지는 가을?…"동남아 온 듯" 더운 9월, 내년에도 푹푹 찐다
  4. 4 "주가 미지근? 지금 사두면 올라요"…증권가 '콕' 집은 종목들
  5. 5 '악마의 편집?'…노홍철 비즈니스석 교환 사건 자세히 뜯어보니[팩트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