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車, 美슈퍼볼 광고로 불황 뚫는다

머니투데이 박종진 기자 | 2008.12.31 10:43

'제네시스 쿠페' 30초 광고 2편 예정...지난해 이어 올해도 '브랜드' 각인

현대자동차가 내년 2월1일에 열리는 미국 프로미식축구리그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 TV중계에 제네시스 쿠페 광고를 내보낸다.

현대차 관계자는 31일 "지난해 처음으로 슈퍼볼에 광고를 했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 비록 경기가 어렵지만 올해도 광고를 해 미국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물 경기침체에도 미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적극적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는 설명이다.

현대차 미국법인(HMA)이 지난 2월 슈퍼볼 중계 때 제네시스 광고 2편을 내보낸 후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자 수가 1450%나 늘어나기도 했다.

이번 30초짜리 제네시스 쿠페 광고 2편은 최고출력 303마력을 자랑하는 3.8 V6 제네시스 쿠페가 레이싱트랙을 12바퀴 돌면서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내용이 담겼다. 배경음악으로는 6살 때 데뷔 리사이틀을 연 것으로 유명한 프랑스 태생의 대만계 중국인 첼리스트 요요마의 연주가 들어갔다.


슈퍼볼은 북미 최고 인기 스포츠경기 중 하나로 전 세계 2억명 이상의 시청자가 생방송을 지켜보며 광고비는 1초당 10만 달러(약 1억2600만원)에 달한다. 현대차는 이번 광고에 600만달러(약 75억6000만원) 가량을 쓸 것으로 보인다.

최근 파산위기에 몰린 GM이 15년간 해오던 슈퍼볼 협찬을 포기하고 페덱스도 12년만에 슈퍼볼 광고를 중단하기로 하는 등 글로벌 기업들의 고가광고 중단이 잇따르고 있다. 광고업계 전문가는 "어려울 때 영향력 있는 광고는 오히려 더 큰 인지도 상승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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