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섭-저점출발은 긍정적인 신호

김동섭블루오션인베스트먼트소장  | 2008.12.29 11:54

[MTN 장철의 마켓온에어] 김동섭소장의 동시호가 파워 공략

지난주 미국 증시는 온라인 쇼핑몰 호조세 및 GM의 금융자회사에 대한 불안감이 덜어지면서 이틀 연속 상승세를 이어 가는 모습이었습니다.

기술적으로 일봉상은 박스권에 있는 모습입니다. 60분봉상으로는 하락추세를 벗어나서 상승쪽으로 방향을 잡아 놓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월봉상으로는 볼린져 밴드 하단선을 돌파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항상 월봉․주봉․일봉이든 캔들이 네 개째에서는 되돌림이 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



김동섭 소장의 일목균형표 유료 VOD 서비스 바로가기

대부분의 경우에는 캔들과 볼린져 밴드 하단선과의 이격을 벌리다가 줄이면서 볼린져 밴드 하단선으로 진입하게 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결국 1월에는 상승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차트의 흐름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주봉상으로는 이번주에 저점을 찍고 올라간다거나 상승한다라면 상당한 고점이 출회할 수 있는 위치로 보여지고 변동성을 유발하는 장이 있을 확률이 굉장히 높음을 생각하시면서 시장 대응 전략 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봉상의 모습은 박스권을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으로 음운을 진입하려다 계속 실패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우지수로 오늘밤 전환선 값인 8660p정도 까지만 회복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일단 상승 마인드로 완연히 돌입할 수 있다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하단선으로는 기준선 값인 8230p정도로 수평구간이 무너지지 않는 선에서의 홀딩전략은 필요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미국장과 국내장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주봉상에서 이번주가 주요 변곡주로 잡히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주에 저점을 찍고 양봉을 출회하게 되면 새로운 출발점이 되고 고점을 치고서 내려오게 되면은 최고점이 나오게 되는 그런 자리가 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이번주는 저점출발로 만들어지므로 상당히 긍정적으로 보여집니다.

국내장의 모습을 보면 배당락지수가 28p 하락하여 출발할 것으로 보였으나 이 지수가 작년을 기준으로 산정한 것으로 올해는 배당이 좀 약하여 지수를 많이 회복하면서 올라갈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살펴보면 월봉상으로는 볼린져 밴드 하단선을 돌파했다가 밀리는 모습을 보이며 양봉으로 하단선을 재차 돌파하려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일봉상으로 오늘 종가상 양봉이 출회하게 된다라면 금일이 저점이 될 소지가 크므로 양봉출회를 선물에서의 방향성과 함께 지켜보시면서 시장대응 전략 짜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4. 4 '日 노벨상 산실' 수석과학자…'다 버리고' 한국행 택한 까닭은
  5. 5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