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슈터의 새해 필승 투자전략

MTN  | 2008.12.24 09:03

[MTN 연말특집기획, 샤프슈터에게 듣는다] 25일 오전10시 방송

↑샤프슈터 박문환 ⓒ이명근 기자
‘부자되는 좋은 습관, 대한민국 경제 채널 MTN'이 연말 특집으로 아주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합니다.

샤프슈터라는 필명으로 유명한 박문환 동양종금증권 강남프라임지점 팀장과 함께 ‘올바른 성공투자전략’을 배우는 것입니다.

샤프슈터는 개인투자자 가운데 5%만 이익을 보고 0.1%만 큰돈을 버는 반면, 95% 이상은 손해를 보는 주식시장에서, 10년 만에 IMF 외환위기 때 졌던 빚 16억원을 모두 갚고 큰 아파트를 살 정도로 돈을 번 성공투자자입니다.


↑샤프슈터(오른쪽)와 홍찬선 MTN부국장ⓒ이명근기자

샤프슈터는 주식투자에 성공하려면 시장을 잘 안다고 착각해 예측하려 하지 말고, 시장은 너무 변수가 많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시장에서 보내는 신호를 빨리 포착해 남보다 먼저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또 개인투자자들이 두 눈 부릅뜨고 두 귀를 쫑긋하며 찾아다니는 대박종목은 없다고 밝힙니다. 대박종목을 쫓아다니다 쪽박을 차는 것은 개인들이 ‘변동성의 함정’에 빠졌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2008년은 개인투자자에게 너무 고통을 안겨준 한해였습니다. 2009년에는 샤프슈터의 ‘올바른 성공투자전략’을 배워 성공투자자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크리스마스인 25일 오전 10시와 저녁 6시30분에 1시간 동안 방송되는 ‘샤프슈터에게 배우는 성공투자전략’은 시청자와 투자자 여러분을 성공투자의 밝은 길로 안내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립니다.

MTN이 시청자와 투자자 여러분들을 위해 특별히 편성한 '샤프슈터에게 배우는 성공투자전략'은 MTN 홈페이지(www.mtn.co.kr)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4. 4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