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슨은 "파산보호신청을 모면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지만 최적의 결과가 구조조정이나 파산보호신청으로 나타난다면 결국 이러한 과정을 질서정연하게 이끄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제너럴모터스(GM)와 크라이슬러는 내년 1분기까지 영업을 영위하기 위해 140억달러의 정부 자금 지원을 모색하고 있다.
부시 행정부는 지난주 부실자산인수프로그램(TARP) 자금으로 자동차 업체를 지원하는데 대한 반대를 철회했다.
폴슨 장관은 "대통령이 자동차업체들의 실패를 피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면서 "현재 자동차업체의 파산이 경제에 도움을 주지 않는다고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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