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회CEO그랑프리]외투기업-하태주 대표

머니투데이 최종일 기자 | 2008.12.12 16:53
하태주(40) 패커드코리아 대표는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후 안진회계법인, KTB네트워크, 모빌닉을 거쳐 2003년 패커드코리아로 자리를 옮겼고, 2006년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하 대표가 이끄는 패커드코리아는 1986년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사인 미국 델파이와 합작, 설립된 회사로 자동차용전원과 신호전달장치 분야에서 국내 업계 선두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최근 3년 동안은 끊임없는 연구개발, 품질개선 운동, 6시그마 활동 등 부단한 경영혁신과 신시장 개척으로 연 평균 30% 이상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 14개국 50여개 업체에 수출하고 있다.

다음은 하 대표의 수상소감 전문.
  먼저, 한국CEO 연구포럼에서 수여하는 CEO 그랑프리라는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는 마음뿐입니다.

미국 Delphi Automotive Systems와 합작으로 설립된 패커드 코리아는, 자동차용 Wiring Harness 업계의 리더로서 각종 고객사 업체평가에서 최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되어 왔으며, 오랫동안 축척되어 온 높은 기술력과 신뢰도를 통해 자동차 부품시장에서의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도전을 계속해 오고 있습니다.


국내 W/H 업계 최고의 부품업체로서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시장을 이끌어 왔고,“Exceed Customer Expectation”의 품질방침을 기본으로 삼아 전세계 자동차시장에서 최고의 부품업체가 되기 위해 전사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자동차를 비롯한 세계 시장이 침체기에 있지만, 위기가 있을 때 마다 제 능력을 발휘하여 위기를 기회로 삼아 전화위복케 한 차별화된 기술력과 직원들의 열정이 있기에 패커드코리아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받는 값진 상인만큼 지금보다 더 잘 하라는 채찍으로 여기고, 자동차 부품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역할을 다 하기 위해 저희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4. 4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5. 5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