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나바이오텍, 1억불 수출탑 수상

머니투데이 김명룡 기자 | 2008.12.02 14:34

백신 퀸박셈O, 단일품목 1억불 이상의 수출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는 2일 ‘제4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는 네덜란드 생명공학회사인 크루셀 그룹(Crucell)의 한국 본부다.

약 210여명의 인력들이 B형 간염 백신인 헤파박스-진O 티에프 등을 생산해 수출하고 있다. 이회사가 2006년 개발에 성공한 퀸박셈O는 어린 아이들이 걸리기 쉬운 5가지 주요 질병을 한번에 접종할 수 있도록 만든 혼합 백신이다.


퀸박셈O는 2007년 산업자원부가 지정한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세계보건기구 (WHO)가 지정한 최우선 공급 백신으로도 채택돼 국제 기구 등을 통해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다.

안상점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 대표이사는 "결국 품질 높은 백신 생산이 오늘의 성과를 가능케 했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백신을 생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점점 사라지는 가을?…"동남아 온 듯" 더운 9월, 내년에도 푹푹 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