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온라인마케팅 국내외서 호평

머니투데이 김지산 기자 | 2008.11.25 11:10

기아버즈, 쏘울 사이트 블로거들에 인기

기아자동차 인터넷 미디어 마케팅이 국내외 시장에서 호평 받고 있다.

기아차는 글로벌 비즈니스 블로그 '기아버즈(Kia BUZZ)'가 2008 한국PR대상 국제PR 부문 우수상을, 쏘울 국내 런칭 사이트(http://soul.kia.co.kr)가 2008 웹어워드코리아 브랜드프로모션 통합 부문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아버즈는 글로벌 비즈니스 블로그를 국내 최초로 시도한 점, 쏘울 국내 런칭 사이트는 다양한 컨텐츠로 신차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아차가 영어로 서비스 하는 기아버즈는 지난해 9월 문을 연 이래 인터넷 미디어에 익숙한 세계의 신세대 기아차 고객들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자리 잡았다.

세계 기아차 임직원들로 구성된 분야별 전문 필진들이 참여해 신차 및 컨셉트카, 디자인, 환경경영,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한 생생한 소식과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등을 영어로 제공한다.


1년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20개가 넘는 해외 언론과 자동차 전문 블로그에 소개됐다. 170여개국 이상 국가에서 소비자, 딜러, 영향력 있는 블로거 등이 지속적으로 방문해 누적 방문자수 약10만9000여명, 누적 페이지뷰 22만9000회를 기록 중이다.

지난 10월 기아버즈에서 선보인 쏘울 존(SOUL Zone)은 쏘울의 신사양, 파리모터쇼 공개 현장 등 쏘울에 관한 다양한 소식들과 각종 동영상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내년 유럽, 북미 시장 등 본격적 해외 런칭에 나서는 쏘울의 사전 신차 붐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쏘울의 국내 런칭 사이트(http://soul.kia.co.kr)는 2008 웹어워드코리아의 브랜드 프로모션 통합 부문 대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2001년 시작된 웹어워드코리아는 1500명의 전문 교수진, 현직 웹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위원회가 기업일반, 브랜드프로모션, 금융/통신 등 9개 분야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선정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4. 4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5. 5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