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3Q 어닝서프라이즈 '군계일학'

머니투데이 박소현 MTN기자 | 2008.11.24 13:02

[MTN 오후의 투자전략] 실시간 기업리포트

[앵커]여의도 증권가에서는 오늘 어떤 종목들을 주목하고 있을까요. 실시간으로 올라오고 있는 종목 리포트들 점검해 보겠습니다. 박소현 기자 ~ 서민들의 지갑이 얇아지면서 요즘 극장을 찾는 이들도 많이 줄었습니다. 그만큼 영화관 사정도 좋지 않겠죠?

-네, 최근 상영되는 영화들을 살펴보면, 참 볼만한 영화가 없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 4분기 들어서 극장가 사정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사정에, 괜찮은 컨텐츠도 없어서 영화관객들이 크게 줄어들고 있는 실정입니다.



CJ CGV에 관한 리포트가 나왔는데요. 조사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의 한국영화 수입이 지난해보다 30% 가까이 줄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볼만한 한국영화가 없다는 얘기가 될 겁니다.

최근에 개봉한 한국영화로 ‘미인도’가 있긴 하지만 ‘18세 이상 관람가’인 점을 고려할 때 흥행에는 다소 한계가 있어 보입니다. 당분간 한국영화 부족현상이 여전할 것으로 판단한 신영증권은 CGV의 올 4분기 실적은 물론이고,내년 연간실적도 다소 부정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지만, 목표가는 2만1000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다음은 SK에너지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많은 사람들 가운데서도 유난히 눈에 띄는 인물을 두고 ‘군계일학’이라고 말하죠.

LIG투자증권은 SK에너지를 바로 군계일학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SK에너지는 지난 3분기에 놀라운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또, 지난 4년 동안 고부가 설비와 석유개발 등에 대규모 투자를 해왔는데요. 극심한 경기침체와 수요감소가 이어지고 있는 와중에서 이러한 투자사업은 어느새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수익증가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투자의견은 매수로, 목표가는 13만2000원을 제시했습니다.

이번에는 빙그레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지난 9월 말 빙그레는 ‘바나나맛 우유’와 ‘요플레’의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하지만 판매량이 가격에 관계없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그만큼 강력한 브랜드파워와 시장지위를 지닌 업체라는 겁니다.

또, 올 겨울이 지난해보다 춥지 않아서 빙과매출도 아직까지는 견조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데요. 올해뿐만이 아니라 내년에도 유음료부문에서의 실적개선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빙그레에 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고, 목표가는 4만1000원을 제시했습니다.


[앵커]LG전자에 관한 리포트도 나와 있네요?

-네, LG전자는 최근 2년간 휴대폰 부문의 재평가를 통해 시장수익률을 크게 상회한 대표적인 IT기업입니다. 하지만 한국투자증권은 LG전자가 내년부터는 세계적인 경기침체영향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일단 휴대폰의 경우 수익성이 양호했던 내수시장이 침체되고 있고, 북미시장의 경쟁도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최근 신흥시장의 환율이 급락하면서 매출채권 관리 리스크가 커지고 있는 점도 부담으로 작용할 전망인데요. 이에 따라 매수의견은 중립으로 제시했고, 목표가는 9만1000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삼성물산에 관한 리포트도 점검해 보죠. 낮은 미분양 리스크에 규제완화 수혜를 기대한다는 제목의 리포트인데요. 건설부문부터 살펴보면요. 건설경기 침체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건설업체들 가운데 상대적으로 가장 양호한 실적이 예상됩니다. 일단 미분양주택물량이 가장 적고요.

또, 신규수주가 안정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상사부문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주가상승의 촉매제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는데요. 경기침체로 인한 실적증가세는 둔화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하이투자증권은 삼성물산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고, 목표가도 4만9000원을 유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종근당’에 대한 리포트도 살펴보겠습니다. 유진투자증권은 종근당을 두고, 처방시장에서의 영업경쟁력은 상위인데, 주가성적은 최하위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인 성장 동력은 다소 부족하지만 현재 주가가 낮아도 너무 낮다는 평가인데요. 신제품 출시를 통한 영업경쟁력 회복으로 내년에도 견조한 실적은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투자의견은 강력 매수를, 목표가는 2만4000원으로 소폭 하향조정했습니다.

지금까지 11월 24일 실시간 기업리포트들 점검해봤습니다.

☞ [MTN 실시간 기업리포트] 동영상 더보기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4. 4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5. 5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