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건강전문 검색서비스' 선봬

정현수 기자 | 2008.11.21 13:28
NHN은 네이버에서 질병 및 의학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별도 영역에서 심층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 전문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건강 전문 검색 서비스’는 질병 및 의학 등 관련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에 ‘건강’ 탭을 새롭게 추가해 별도 영역에서 관련 병명과 질병에 대한 기본 정보 및 실생활에 유용한 가정의학 분야의 정보 등 해당 키워드에 특화된 다양한 전문 정보를 보여준다.

특히, 이용자들은 전문 의료진이 게재한 주요 의료 전문 사이트 게시판의 상담 및 전문 컬럼 등 다양한 의학 전문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발병부위 ? 증상 등 간단한 조건 설정만으로 관련 질병 정보를 찾아주는 ‘질병 스마트 파인더’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NHN은 서울대학교병원과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의학 정보는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이 직접 감수해 신뢰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NHN 강석호 검색전략팀장은 “의료, 웰빙 등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 및 의학 관련 정보에 대한 이용자들의 요구가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네이버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정보 욕구를 반영,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 검색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상철 서울대학교병원 원장은 “서울대학교병원이 인터넷을 통하여 의학정보를 제공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서울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서울시립 보라매병원, 강남검진센터의 집적된 역량을 모아 신뢰도 높은 의학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4. 4 '日 노벨상 산실' 수석과학자…'다 버리고' 한국행 택한 까닭은
  5. 5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