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단신]서강대 21일 자살증가 세미나 개최 외

머니투데이 최중혁 기자 | 2008.11.21 11:08
▶서강대, 21일 자살증가 세미나 개최

서강대학교 생명문화연구소(소장 김용해 신학대학원 교수)는 21일 오후 2시 학내 이냐시오관 강당에서 '한국 사회의 가파른 자살 증가,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정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정기 세미나에서 대학가 자살 현상을 집중 조명한 데 이어 이번에는 한국 사회 전반에 걸친 자살 급증 현상을 다각도로 심층 분석한다.

서강대 심현주 박사는 한국 사회에서 진행 중인 전반적인 윤리 규범의 변천이 오늘날의 자살 급증 문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서강대 민문홍 교수는 한국 사회의 자살 급증 문제를 사회문화적인 관점에서 해석하고 여러 학문 분야를 아우르는 통합적인 문제 해결의 모형을 제안한다.

마지막 발표자인 국립서울병원의 남윤영 박사는 우리 사회의 자살 현상을 정신의학적인 측면에서 조명하고 의료적인 측면에서 마련될 수 있는 적절한 대처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연구소는 향후 자살문제뿐만 아니라 현대 사회 전반에 만연돼 있는 생명경시 현상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제1회 전국대학 싱크로나이즈드 댄스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제1회 '전국 대학 싱크로나이즈드 댄스스포츠 페스티벌’이 사단법인 국제싱크로나이즈드댄스스포츠협회(회장 배소심) 주최로 21일 오전 10시 서울 상도동 숭실대 한경직기념관에서 열린다.

숭실대 생활체육학과(운영위원장 박주영 교수)가 주관하고 하나은행(행장 김정태)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 대학에서 모인 13개 팀이 참여해 댄스 대결을 펼친다.

싱크로나이즈드 댄스스포츠는 댄스스포츠 10종목(스탠다드 5종목과 라틴아메리칸댄스 5종목)을 협회가 제시하는 규정에 따라 안무 구성에 포함시켜 팀의 단합, 창의력 등을 겨루는 댄스 경기이다.

한 팀은 최소 6커플 이상으로 구성돼야 하며 시간의 차이를 갖지 않고 동시에 계획된 안무를 연기한다.

박주영 운영위원장은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분야지만 이번 대회로 저변을 확대해 앞으로 세계 각 대학의 팀을 초청하는 등 수준 높은 대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가스터디, 신촌에 6번째 직영학원 오픈

온라인 교육업체 메가스터디는 최근 서울 강남, 서초, 노량진, 강북 등에 이어 신촌지역에 여섯 번째 대입 전문 직영학원을 오픈하고 24일부터 학생 모집에 들어간다.

손은진 전무(마케팅부문장)는 19일 "이번에 오픈하는 학원은 기존에는 보기 힘들었던 신개념 통합 관리 시스템을 도입, 운영할 계획"이라며 "강의를 담당하는 강사가 학생의 생활관리는 물론 학습관리, 입시목표 관리를 담당하는 ‘목표관리 전문담임’을 따로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강의와 학생 관리를 철저히 분리함으로써 각 영역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며 "공채를 통해 선발된 전문담임들은 재수정규반에서 학생 개개인의 목표대학·학과 설정, 성적에 따른 연간 학습전략 수립지도, 수시·정시지원 전략 지도 등을 맡게 된다"고 덧붙였다.


▶천재교육, 선행학습 기본서 '셀파' 출시

교육출판 전문기업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은 20일 중·고등학생을 위한 영어 수학 선행학습 기본서 '셀파(Sherp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셀파'는 히말라야를 오르는 등반 대원들의 짐을 짊어지고 산길을 열어주는 네팔의 고산족을 뜻하는 말로 학생들이 혼자서도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책은 중학생용 2종, 고등학생용 2종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투스, 교재 당일배송 서비스 실시

온라인 교육서비스 업체인 이투스(대표 주형철)는 업계 최초로 '교재 당일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당일배송은 서울, 일산, 분당 지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며 강좌를 구매한 당일 교재를 받아볼 수 있다.

김형국 이투스 상무는 "의정부를 포함한 수도권 지역까지 당일배송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학생들을 위한 '감동 교재 배송 프로젝트'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듀윌, '가격활강' 이벤트 실시

자격증·고시전문 교육기업인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2009년 자격증을 대비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가격활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9급·10급 공무원, 사회복지사, 검정고시, 번역사, 부사관, 피부미용사 등의 강좌를 최고 10만원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벤트 강좌를 수강하는 회원에게는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며 컴퓨터 기초과정, 디지털카메라 편집, 워드 등 IT강의도 무료로 제공된다. 강의는 Full HD 고화질 동영상으로 진행되며, PMP와 MP3강의도 제공된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점점 사라지는 가을?…"동남아 온 듯" 더운 9월, 내년에도 푹푹 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