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올 첫 '-℃', 백화점이 웃었다

머니투데이 김희정 기자 | 2008.11.18 17:38

방한의류 매출 전년比 두 자릿수 신장

올 들어 첫 영하의 날씨를 보인 지난 17일 백화점은 웃었다. 가을 시즌 날씨가 따뜻해 재미를 보지 못했던 의류매장에 모처럼 손님이 몰렸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7일 겨울 방한의류 매출이 지난해 동기(2007년 11월 19일 월요일)에 비해 11% 가량 늘어났다. 최근 방한의류 매출이 2~3%대 신장률을 보여 왔던 것을 감한하면 두 자릿수 신장률은 두드러지는 실적이다.

품목별로는 겨울부츠 37%, 스카프/머플러/양말 상품 25%, 패딩점퍼 41%, 토끼털코트 53%, 아웃도어 점퍼 30% 등 겨울 패션 및 패션소품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현대백화점은 이에 따라 오는 20일까지 '겨울 5대 베스트전'을 긴급 편성해 코트, 패딩&다운, 부츠, 아웃도어점퍼, 침구세트 등 품목별 특가상품을 판매키로 했다.


롯데백화점도 17일 한파 특수를 누렸다. 본점의 경우, 여성 패딩 및 코트가 브랜드별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20% 가량 매출이 늘었다. 남성 코트 및 점퍼도 10% 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장갑, 머플러 등 패션잡화는 약 20%, 아동 방한복과 장갑, 머플러 등 의류제품도 종합적으로 8~10% 가량 많이 팔렸다.

송승복 현대백화점 상품본부 팀장은 "갑작스런 추위로 의류를 비롯해 겨울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 유기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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