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행복나눔 ‘사랑의 김장나누기’

머니투데이 김보형 기자 | 2008.11.18 11:35
SK에너지가 한국 YMCA와 함께 행복나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열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에 나섰다.

SK에너지는 18일 서울 시립 청소년 성문화센터에서 신헌철 부회장과 사외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자원봉사자와 일반 봉사자등 1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 김치 1만포기를 담가 서울노인복지센터, 서울 시립 소년의 집, 서울 SOS어린이마을 등 사회복지단체에 전달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SK에너지 사회공헌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조 순, 한영석, 오세종 사외이사가 참여했으며, 임직원 자원봉사자, 한국 YMCA와 서울시 청소년 성문화센터의 자원봉사자 등도 함께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배추와 무의 조기 계약을 통해 재배 농가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은 물론 질 좋은 김장재료 확보, 김치 담그기, 소외 이웃에게 전달까지 전 과정이 자원봉사자들의 힘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SK에너지 신헌철 부회장은 “임직원들과 한국 YMCA 등의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모아 담근 김장 김치가 소외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경제가 어려울수록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좀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나누면 이러한 따뜻한 마음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고 말했다.


SK에너지는 다음 달 15일까지 사업장이 소재한 서울, 울산, 인천 등을 포함해 전국 48개 지역에서 총 13만 포기의 김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SK에너지 신헌철 부회장(가운데)과 오세종(왼쪽 첫번째), 한영석(오른쪽 첫번째), 조순(오른쪽 두번째) 사외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18일 서울 시립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한국 YMCA 이학영 총재(왼쪽 두번째) 등 한국 YMCA 자원봉사자와 함께 김치 만 포기를 담가 사회복지단체에 전달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4. 4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5. 5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