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PR인, 장성지 금호아시아나 전무 선정

머니투데이 오동희 기자 | 2008.11.18 11:31
한국PR협회(회장 이순동)는 올해의 PR인으로 장성지 금호아시아나 그룹 전략경영본부 전무(사진)를 선정하고, 2008년 한국PR대상에는 대한민국 육군의 ‘예술과 육군이미지의 접목 전략’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 PR협회에 따르면 장성지 전무는 금호 아시아나 그룹의 이미지를 ‘아름다운’ 기업으로 재정립해 사회공헌과 상생경영 그리고 문화예술 지원 등에 앞장서는 ‘소비자 친화적’인 그룹 이미지로 새롭게 부각시키는 PR을 전개한 노력이 평가됐다.

또한 한국PR협회는 올해의 PR대상으로 대한민국 육군의 ‘예술과 육군이미지의 접목 전략’을 선정했다.

육군은 최초로 창작 뮤지컬 마인(Mine)을 기획, 전국 6개 도시를 순회 공연하며 입영을 앞둔 젊은이들과 그 부모 그리고 일반 국민들에게 감동과 육군의 역동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육군이미지의 고급화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육군의 한국PR대상 수상은 지난해 공군에 이어 군으로는 두번째로 이는 최근 군이 장병들에 대한 정훈 활동을 강화하면서 젊은 병사들과 보다 교감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개발?구사하는데 힘입은 것으로 보인다.

올해의 PR인상과 PR대상 시상은 오는 27일 오후 2시 홍은동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개최되는 2008 대한민국 PR인 대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한국PR협회는 올해로 16회째 한국PR대상을 공모ㆍ시상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총 24편이 응모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올해의 각 부문별 우수상이다.
▶마케팅 PR 부문 - 삼성 에버랜드㈜
▶ 국제 PR 부문- 기아자동차 해외프로모션팀(에델만 코리아)
▶ 공공문제 PR 부문- 한국 유방암학회/한국 아스트라제네카(더 커뮤니케이션즈 엔자임)
▶ 사내 커뮤니케이션 부문 - 한국 IBM
▶지역사회 관계 부문 - ㈜한국수력원자력(㈜커뮤니케이션신화)
▶정부 PR - 보건복지 가족부(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이미지 PR - 한국 피자헛(㈜프레인닷컴)
▶올해의PR 기업상 - 에델만 코리아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3. 3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4. 4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
  5. 5 '日 노벨상 산실' 수석과학자…'다 버리고' 한국행 택한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