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더 큰 행복을 주는 기업으로"

이만우 SK에너지 홍보담당 상무  | 2008.11.14 15:49

[2008 머니투데이 광고대상]SK에너지 수상소감

먼저 이렇게 뜻 깊은 상을 주신 심사위원단과 머니투데이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저희 SK에너지는 작년 7월 사명을 변경하며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는 새로운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이를 계기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혁신적인 모습, 고객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한 SK에너지의 기업PR '생각이 에너지다' 캠페인은 다른 생각, 앞서가는 생각의 힘과 그 힘을 원동력으로 우리나라를 산유국으로 만들어가고 있는 SK에너지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이어진 '생각이 에너지다' 캠페인 ‘유전개발편’과 ‘해외수출편’에서는 이런 생각들의 실체를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우리 땅에서 기름이 나지 않는다면 생각을 바꿔서 기름이 나는 땅을 우리나라의 영토로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해외 유전개발에 앞장섰고, 해외에서 비싼 석유를 수입해 파는 것이 아니라 수입한 원유에 여러 기술을 더해 석유제품을 만들어 수출하겠다는 생각, 이러한 생각이 SK에너지가 가진 남다른 생각이었습니다.

대내외 경제 여건이 여의치 않은 가운데 이런 때일수록 남과 달리 생각하는 '역발상'은 더욱 진가를 발휘하기 마련입니다.


SK에너지가 세계 16개국 31개 광구에서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우리의 기름을 캐내고 있고, 석유제품이 올해 우리나라 수출품목 1위를 차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SK에너지의 수출액이 100억 달러를 넘는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게 방증입니다.

이러한 SK에너지를 있게 한 원동력인 ‘생각’은 여기서 그치지 않을 것입니다. 앞선 생각만 있다면 전 세계 어디든 우리의 에너지 영토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더욱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해 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과 끊임없는 고민을 통해 대한민국 에너지 대표기업에서 글로벌 에너지 대표기업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겠습니다.

지금까지 받은 사랑 잊지 않고 우리나라와 우리국민에게 더 큰 행복을 주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스트 클릭

  1. 1 '가정폭력 논란' 김수찬 부친, 반전 목격담…"아들에 전 재산 쏟아"
  2. 2 이정재♥임세령, 장동건·고소영 부부와 한밤 파티?…무슨 일
  3. 3 김수찬 측 "모친 '물어보살' 폭로 사실…경찰에 신변 보호 요청"
  4. 4 "딸이 연락 안돼" 실종신고 하루 뒤…하천서 숨진 채 발견
  5. 5 "프리킥 내가 찰게" 손흥민 공 뺏은 동료…"탈트넘해라" 팬들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