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톡]초교 영어 강화..국어도 모자라!

머니투데이 최종일 기자 | 2008.11.10 15:37
'이르면 2010년부터 초등학교 영어 수업 시간이 1~2시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는 기사에.

☞"한국말이나 맞춤법이나 제대로 가르치고 영어 찾아라 ~ 우리나라 국사도 모르는 애들이 외국 그리스로마신화나 줄줄 외우고 있고..." (김현, 싸이월드)

☞"도덕감각을 키우는 것이 우선이다. 예절도 가르쳐야한다." (sayahan, 네이버)

☞"말을 물가에 끌고 갈 수는 있지만 물을 마시게 할 수는 없다. 물을 마시게 하려고 말 머리를 물에 처박으면 말은 익사할 뿐이다." (bushhunt, 네이버)

☞"나 영어과외샘. 얘들 주격조사, 목적격조사, 피동사, 능동사, 형용사형어미, 명사형어미 이런거 모르는 애들 많다. 국어교육강화하고 책 좀 읽혀라. 가르치는 데 지장 많다." (adno, 다음)


☞"초딩 때 대부분의 과목을 영어를 위주로 집중적으로 가르쳐서 고딩 졸업할 때 학생들을 원어민 영어수준으로 만들고 나서 직장시험에는 국어능력평가 요구하게하면 평생 국어공부를 하게 할 수 있다." (1124song, 네이버)

☞"우리나라의 현실을 보면 돈 많은 집의 아이들은 많이 배울 수 있다. 하지만 돈이 없는 서민들의 아이들 공부를 시키고 싶어도 할 수가 없다. 없는 자의 아이들에게도 기회를 주어야 한다." (밝은세상을위해, 다음)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3. 3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4. 4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5. 5 "보는 사람 없어, 한 번만"…알바생 수차례 성폭력한 편의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