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한 수능 뒤풀이?…'이벤트'에 물어봐

머니투데이 박희진 기자 | 2008.11.07 11:36

[주말쇼핑]13일 대학 수능 시험 코앞...유통·외식업계 '수능 이벤트' 푸짐

빕스는 수험생을 위해 영화 '순장만화' 관람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은 영화 포스터.

'결전의 날' 대학 수학능력 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13일 펼쳐질 '운명의 순간'을 앞두고 수험생들은 초조하다. 그간 흘린 땀과 노력을 평가받는 '시험대'를 무사히 통과하기 위해 준비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 있다.

수능 시험은 수험생만의 일이 아니다. 온 가족의 염원일 뿐만 아니라 기업들이 출근 시간을 늦출 만큼 전 국민적 행사다. 유통, 외식 등 업계에서도 수험생을 공략하는 특별한 마케팅을 대거 마련했다.

◇수험생 필수품, 싸게 장만하세요=갤러리아명품관은 식품관에서 7일부터 10일까지 마, 더덕, 인삼, 녹즙 등 수험생을 위한 영양식을 제안하는 ‘수험생 건강을 위한 식단 제안전’을 연다.

7일부터 13일까지는 ‘수험생 합격 기원 상품전’을 열어 찹쌀떡, 엿, 초콜릿, 합격 사과 등 합격 기원 모음전을 벌인다. 수능일 다음날인 14일부터 20일까지는 점포별로 수험생을 위한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 영캐주얼 브랜드 위주로 수험표를 지참 시 10~20% 할인해준다.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도 '수능 보온용기 특집' 행사와 '수능 고득점 기원 수능상품전'을 벌인다.

그랜드백화점 일산점은 수험생을 위한 점퍼 기획전을 12일까지 진행, U.G.I.Z, 노튼 브랜드의 점퍼는 2만9000원, NII, 행텐, 뱅뱅 브랜드의 점퍼는 4만9900원에 판매한다.

아울렛 세이브존 화정점은 보온병, 머플러 등 수험생 필수용품을 특가 판매하는 행사를 펼친다. 키친아트 보온물병은 5000원, 이솔리의 보온밥통을 3만8000원에 각각 판매한다. 또 수능을 앞두고 컨디션 조절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만큼 편안한 수면을 돕는 수면덧신세트를 5000원에 선보인다.

‘수능추위’의 차가워진 바람을 대비한 ‘5000원’ 외투 특가전도 눈여겨볼만 하다. TBJ, 디펄스, 클라이드, 리트머스, 칼막스 등 영캐주얼 브랜드들 점퍼류를 5000원이라는 파격 가격에 선보인다. 머플러, 비니 등도 5000원에 판매한다.

◇수험생 여러분 "먹고, 보고, 즐기세요"=외식업계에도 '수능 이벤트'가 뜨겁다.

미스터피자는 14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마음을 담아 ‘2009 수능열전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스터피자 홈페이지에 수험생을 위한 응원 댓글이나 고3 학급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가장 많이 올린 100개 학급을 선정해 신제품 ‘게살몽땅’ 피자 10판(레귤러 사이즈), 1.25리터 콜라 10병 등 푸짐한 상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다.


전국의 수험생 및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원 댓글달기 최우수 1개 학급에는 도우매직쇼 시연과 함께 피자 무료시식회도 선보인다. 당첨 학급은 오는 21일 미스터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상품은 24일 일괄 배송된다.

씨푸드오션은 21일까지 수험생들과 가족들을 위한 푸짐한 무료 씨푸드바 식사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씨푸드오션 홈페이지에서 수능 쿠폰을 출력, 주문 시 수험표와 함께 제시하면 된다. 음료나 애피타이저 같은 간소한 무료제공이 아닌 씨푸드바 음식 전체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

빕스는 13일부터 30일까지 18일간 수험생 이벤트를 실시, 수험표를 지참하고 매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빕스의 레드오렌지에이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수험생들이 수능이 끝난 후 문화소비에 대한 욕구가 상승하는 점을 반영해 강풀 원작의 영화 ‘순정만화’ 관람권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영수증에 적힌 응모번호를 빕스 홈페이지 이벤트 창에 기입하면 추첨을 통해 총100명에게 1인 2매씩 증정한다.

뚜레쥬르는 5일부터 13일까지 ‘행운의 木요일’ 이벤트를 진행, 8000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핫팩을 증정한다.

카후나빌은 수능 시험이 끝나는 13일부터 12월13일까지 한 달간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수능 쿠폰과 수험표를 제시하면 떡갈비 스테이크를 무료 제공한다. 10명 이상 단체 고객 중 카후나빌 멤버십 카드가 1명이라도 있으면 레드 와인 1병도 증정한다.

베니건스는 입시 준비로 다소 피곤에 지친 수험생들을 격려하고자 베니건스의 인기메뉴를 골라 무료로 드리는 행사를 진행한다.

커피전문브랜드 할리스커피는 '나의 첫 에스프레소는 할리스’ 이벤트를 13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2008년 수능을 응시한 수험생들이 수험표를 지참하고 지정된 13개의 행사 매장을 방문하면 무료로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다. 다른 커피 음료 주문 시 무료로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4. 4 "밖에 싸움 났어요, 신고 좀"…편의점 알바생들 당한 이 수법[영상]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