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엘, '코리아 바이오비즈 2008' 행사 참가

머니투데이 김명룡 기자 | 2008.11.05 13:45

다국적 기업들과 기술이전 등 협력사업 논의

알앤엘바이오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코리아 바이오비즈 2008'행사에 참여해 다국적제약사를 대상으로 줄기세포 기술설명회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코리아 바이오비즈' 행사는 코트라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동아제약, 대웅제약 등 유망 제약·바이오 기업 20여개 업체와 화이자를 비롯한 80개 다국적 제약사, 세계 유수의 5개 연구기관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기업간 기술협력, 공동연구, 기술이전, 공동마케팅, 투자유치 등 다양한 사업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이 행사에서 알앤엘바이오는 혈관의 신생 및 재생 기능을 이용해 허혈성질환인 버거씨병, 심근경색질환 등을 치료하는 지방유래 줄기세포치료제 '알앤엘-바스코스템'을 선보였다.

알앤엘바이오는 화이자, 쉐링프라우 등 다국적기업들과 알앤엘바스코스템의 기술이전과 관련한 논의를 가졌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3. 3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4. 4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
  5. 5 "남기면 아깝잖아" 사과·배 갈아서 벌컥벌컥…건강에 오히려 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