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사장은 "글로벌 경제가 둔화한 가운데 우리나라 경제 사정이 IMF 때만큼이나 어렵다"면서 "고객의 부담을 덜어 주고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돌려드리기 위해서 '페이프리'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홍 사장은 "10년 전 업계에서 처음으로 렌털 마케팅을 도입할 당시 주위에서 '미쳤다'고 했지만 결국 대성공이었다"며 "약 300만명의 전국 기반 가계 고객과 1만2000여명의 코디를 핵심 자산으로 활용해 다시 한번 미쳐보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일문일답.
-페이프리의 핵심은 무엇인가.
△ 페이프리의 핵심은 고객들에게 최대 3만원의 현금을 돌려주는 것이다. 은행 등 제휴사를 통해 현금, 포인트, 렌털료 할인 등의 혜택을 통해 무료 렌털도 가능하다.
예컨대 정수기를 월 3만원에 렌탈해 사용하는 고객이 SK주유소에서 30만원, 4대 할인마트에서 15만원을 쓴다면 2만1000원의 현금이 고객 통장으로 입금되는 방식이다. 은행에 이어 통신, 학습지, 여행사, 보험사 등으로 제휴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 웅진코웨이는 무엇을 얻을 수 있나.
△ 최대 혜택을 돌려줌으로써 기존 고객의 로열티를 강화하고 가격 장벽을 해소함으로써 신규 고객 유치에도 도움이 된다. 정수기 이외에도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음식물처리기 등 모든 환경가전 제품으로 확대할 것이다. 제휴사, 웅진코웨이, 코디, 고객 4자가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블루오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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