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 3Q 마케팅비 절감효과 '톡톡'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 2008.10.29 09:33

(상보)3Q마케팅비 전기비 15%↓ 2212억...영업익 대폭 개선

LG텔레콤이 3분기 시장안정화에 따른 마케팅비 절감효과를 톡톡히 보며, 수익지표를 대폭 개선했다.

LG텔레콤은 3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 1조 2037억 원, 서비스매출 8547억 원, 영업이익 1230억 원, 당기순이익 994억 원을 실현했다고 29일 밝혔다.
▲LG텔레콤 3분기 실적 (단위 억원)

영업이익 1230억 원은 이전분기(949억 원) 대비 29.5%, 전년동기(1143억 원) 대비 7.5% 증가한 것이다. 당기순이익 994억 원 또한 이전분기(676억 원) 대비 47%, 전년 동기(990억 원) 대비 0.4% 증가한 것이다.

영업이익과 순이익 증가는 LG텔레콤이 3분기 마케팅 비용으로 이전분기(2614억 원)대비 15.4%, 전년동기(2269억 원) 대비 2.5% 감소한 2212억 원을 지출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서비스매출은 가입자 증가 및 통화량이 많은 고객의 지속적 유치로 전년동기(8215억 원) 대비로는 4.0% 증가했지만, 할인요금 가입자 증가로 이전분기(8695억 원) 대비로는 1.7% 감소했다.

서비스 매출의 변동 요인 중 발신통화 매출은 전년동기(2320억 원) 대비 7.2% 증가, 이전분기(2612억 원)대비 4.8% 감소한 2487억원이다.


데이터 서비스 매출은 문자메시지(SMS) 요금할인의 매출감소 요인에도 불구하고 모바일인터넷서비스 오즈(OZ) 가입자 증가 등에 따라 이전분기(801억 원)대비 0.6%, 전년 동기(750억 원)대비 7.5% 각각 증가한 806억 원을 달성했다.

월평균가입자당매출액(ARPU)은 3만4418원으로, 계절적 요인과 함께 망내무료통화요금제 및 가족할인, 빅세이브할인 등 할인요금 가입자 증가 등의 매출 하락 요인으로 전년 동기(3만5642원) 대비 3.4%, 이전분기(3만5209원) 대비로는 2.2% 감소했다.

지난 4월 런칭한 OZ서비스 가입자는 10월 28일 기준 40만 명을 돌파해 향후 OZ서비스로 인한 데이터매출의 지속적 증대가 기대된다.

한편, LG텔레콤은 3분기 약 6만7000명의 순증가입자를 확보, 3분기 누적 순증가입자는 33만2000명을 달성했다. 이는 연초 제시했던 40만 명 이상 달성 목표 대비 83%수준이다. 총 누적가입자로는 814만 명을 달성해 연초대비 누적 시장점유율은 18%를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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