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2OF'는 기존의 수작업과 서류 중심의 업무 관계를 프로세스 중심으로 혁신해 불완전 판매와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새로운 보험 운영 모델을 제시한 솔루션이다.
특히, 이 제품은 통합 고객 관리, 고객과 영업 조직의 자가 서비스, 신속한 보험금 청구와 지급 등 핵심 업무 전반에 걸친 서비스 혁신 프로세스에 초점을 맞췄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강석영 한국IBM 금융영업본부 전무는 “이번 I2OF 차세대 솔루션은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개념과 기술로, 보험 IT 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 발전에도 미치는 영향이 클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IBM은 지난 24일 주요 보험사 CIO와 IT 부서장을 대상으로 I2OF 차세대 솔루션 발표회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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