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국제공인 데이터센터교육 개설

머니투데이 성연광 기자 | 2008.10.27 11:20
한국휴렛팩커드(HP)는 국내 최초로 국제공인 데이터센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CDCP(Certified Data Center Professional) 및 CDCS(Certified Data Center Specialist) 교육 과정을 개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와 관련, HP 교육센터는 데이터센터 교육 콘텐츠 업체인 EPI와 교육 콘텐츠 관련 독점계약을 체결했으며, 또 '국제 공인 데이터센터 자격증' 시험을 국내에서 시행할 수 있는 자격도 받았다.

3일간 진행되는 이번 CDCP 교육 과정은 강사의 프리젠테이션 강의와 함께 수강생들이 실무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정 요구 및 이슈들을 토론하기 위해 개발된 질의응답(Q&A) 방식이 병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상면 및 천장을 포함한 물리적인 데이터센터의 건축에서부터 전력 및 냉각, 조명, 네트워크 인프라, 소방, 클리닝, 모니터링 및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데이터센터와 관련된 모든 이슈에 대한 관련 지식과 기술은 물론, 실제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경험과 노하우가 다뤄진다.

수업 마지막 날에 수강생들은 CDCP 국제 공인 자격 취득을 위한 인증시험을 치르게 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수현 이혼 소식 전한 날…차민근 전 대표는 SNS에 딸과 '찰칵'
  2. 2 사당동에 '8억 로또' 아파트 나왔다…거주 의무도 없어
  3. 3 '양치기' 모건스탠리…AI슈퍼사이클 선언 한달만에 돌변 왜?
  4. 4 11월에 니트 대신 반팔?…'올여름 40도' 적중 기상학자 섬뜩한 예측
  5. 5 2조 쓸어담더니…"한국인 손 대자 와르르" 악몽이 된 브라질 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