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건설대책, 문제 없습니까?"

머니투데이 박재범 기자 | 2008.10.22 08:20

막바지 국감… 국회, 오늘 기획재정위·국세청 종합감사

18대 국회 첫 국정감사가 막바지에 이르렀다. 각 상임위는 종합 감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국감을 정리한다.

22일엔 기획재정위, 외교통상통일위원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등 3개 상임위의 국감이 진행된다.

소관부처에 대한 개별 국감을 마친 기획재정위는 이날 기획재정부와 국세청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미국발 금융위기에 대한 정부의 대책과 함께 최근 발표한 '금융시장 안정대책', '건설사 지원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정부의 경제 대책과 함께 '강만수 경제팀' 경질 여부를 놓고 여야간 공방도 예상된다.


외통위의 외교통상부 국감에선 북핵 문제가 집중 다뤄질 것으로 보인다. 미국 정부가 북한을 테러지원국에서 해제한 이후 북핵 전망과 남북관계 전망에 대한 논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미 자유무역협정(FTA)도 주요한 의제다.

이와함께 교육위는 기초기술연구회,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과학재단 등에 대한 국감을 진행한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