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공단­증권선물거래소, 금융교육협약

머니투데이 문병환 기자 | 2008.10.21 13:24

중소 입주기업 금융교육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체결

금변하는 세계 금융환경으로 인해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산업단지 중소 입주기업들을 위한 금융교육이 실시된다.

박봉규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21일 오전 서울 구로동 한국산업단지공단 본사에서 이정환 한국증권선물거래소 이사장과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위한 공동 금융교육 서비스 제공사업 업무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수출입 중소기업에 대한 환율전망 및 환리스크 관리교육 △비상장기업에 대한 코스닥 및 유가증권시장 상장 실무교육 △기타 상황에 따른 중소기업 금융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전국 산업단지별로 순회 개최될 예정이며,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하는 입주기업 교육 및 세미나 개최 시에도 연계 실시될 계획이다.


박봉규 이사장은 “이번 공동 금융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해 독자적인 금융관리 능력이 부족한 산업단지 중소 입주기업들의 위험관리능력이 한층 개선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