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녹색세상 보러 오세요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 2008.10.20 12:00

22~24일 코엑스서 친환경상품전시회… 포스코·경기도 정부표창 수상

친환경 생산과 소비를 일상에서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행사가 마련됐다.

환경부는 22~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대서양홀에서 친환경상품진흥원·환경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2008 친환경 상품 전시회'가 열린다고 20일 밝혔다.

행사 첫 날인 22일엔 친환경 상품구매 촉진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에 대한 시상식도 열린다.

이날 시상식에서 경기도는 '친환경상품 구매촉진 조례'를 제정해 녹색구매를 의무화하고 도내에서 친환경상품 생산업체들의 판로를 돕기 위해 '친환경상품 경제포럼'을 운영한 공로 등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포스코는 2005년부터 '녹색구매 가이드라인'을 제정하고 자체 구매시스템을 개선해 2007년 1692억원의 녹색구매 실적을 달성한 공로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

소니코리아, 한국석유공사, 건설화학공업, 루펜리, 동산콘크리트산업, 통명석재, 한화 갤러리아, 롯데백화점 등 기업·단체 16곳은 우수상을 받는다.


'친환경 상품 애용으로 이산화탄소를 줄이자(Stop CO2, Start Eco Life)'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LG전자·리바트·한국후지제록스·포스코·경동나비엔·금호타이어 등 70개 업체를 비롯한 105개 기업·단체가 348개의 부스를 열고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각 사 제품의 이산화탄소 저감효과를 수치로 나타내 제품의 환경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준비됐다.

행사 기간중 '사람과 자연' '기후변화와 미래' '건강한 먹을 거리' 등 다양한 주제의 단편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는 '찾아가는 녹색영화관'를 비롯해 '그린디자인 티셔츠 특별전시전' '에코웨딩 홍보관'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의 관람은 무료이며, '2008 친환경상품전시회' 홈페이지(www.ecoproducts.co.kr)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4. 4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