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LGT, 번호이동개선 군불떼는 SKT에 발끈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 2008.10.15 20:53
이동전화 번호이동 제도개선을 위한 SK텔레콤의 ‘군불떼기’에 KTF와 LG텔레콤 등 후발업체들이 발끈하고 나섰다.

KTF는 15일 '번호이동서비스에 대한 KTF의 입장'이란 자료를 통해 SK텔레콤의 번호이동 제도개선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7월초 △기존 사업자에 대한 번호 해지 인증 후 번호이동, △번호이동제한기간 3개월에서 6개월로 연장 등의 내용을 담은 '번호이동 제도개선 건의서'를 방송통신위원회에 제출했다.

또 김신배 SK텔레콤 사장도 지난 8월말 최시중 위원장과의 통신사업자 CEO 간담회에서 직접 이를 다시 건의했다.

KTF는 우선 “번호이동제가 과도한 보조금 경쟁의 주범으로 단말기를 자주 바꾸는 고객에게만 혜택이 집중됨으로써 본질적인 요금경쟁, 서비스 경쟁을 저해한다”는 SK텔레콤의 주장에 대해 “지난 4월부터 의무약정제 도입으로 과거처럼 무분별한 번호이동이 현실적으로 발생하기 어렵고, 불필요한 번호이동 업무절차를 만들면 고객의 편익을 저해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는 지난해 4027만명, 올 상반기 5324만명을 기록했지만, 지난 7월부터 9월까지는 1744만명으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KTF는 “고객마일리지, 장기할인 혜택 축소 등이 번호이동시 제대로 안내되지 않아 고객피해가 우려돼 추가적인 인증제도의 도입이 필요하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이러한 정보제공은 번호이동시점에 안내할 사항이 아니라 평상시 지속적으로 안내할 사항”이라고 꼬집었다.

KTF는 이어 보조금 착복 등 일부 판매점 폐단과 관련해선, “이러한 판매점의 영업행위가 근절될 수 있는 자정노력이 선행돼야한다”며 “번호이동 제도 개선을 통해 절차를 어렵게 하려는 것은 고객의 자유로운 이동을 제한, 시장지배적 사업자로서 시장고착화 효과를 통한 시장지배력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LG텔레콤도 "인증제 도입은 번호이동제 도입 취지에도 맞지 않을 뿐 아니라 시장고착화를 위한 시도"라며 "사업자 자체의 자정노력과 서비스 강화가 우선"이라고 거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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