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톡]"직업에 귀천이 있다고요?"

머니투데이 최종일 기자 | 2008.10.12 15:22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직업에 귀천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기사에.

☞"천한 대우를 받는 직업이 없다면 3D라는 말이 왜 있나?" (syagia, 네이버)

☞"'갑'이냐 '을'이냐에 따라 직장생활이 '양반이냐 머슴이냐'로 갈리는 게 한국의 현실이죠." (kamagi, 네이버)

☞"직업에는 귀천이 없지만 사람에는 귀천이 있습니다. 힘든 직업을 보고 천하다 생각하는 그 마음이 바로 천한 마음입니다." (권태우, 싸이월드)

☞"대한민국만큼 직업에 귀천 두는 국가도 없답니다. 대학생 백수들만 봐도 직업에 귀천을 가지는 인식 때문에 그렇다고 볼 수 있죠. 사회가 그들을 이렇게 만들고 있네요.안타까운 현실" (김민철, 싸이월드)


☞"아버지의 가업을 물려받는 사람이 많은 일본인들의 장인정신이나 직업사명은 정말로 우리와는 너무도 비교된다. 작은 가게에서 비록 두부 장사를 하더라도 매순간마다 최선을 다하고, 또 자신감을 가지지 않나!" (김광호, 싸이월드)

☞"직업에 귀천이 있느냐 없느냐보다는 자신에게 꼭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 게 가장 큰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재영, 싸이월드)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4. 4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