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와이브로 기지국 국제인증

머니투데이 성연광 기자 | 2008.09.30 16:10
포스데이타는 자사의 모바일 와이맥스(와이브로) 웨이브2 기술이 적용된 기지국이 와이맥스포럼에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포스데이타가 인증을 획득한 제품(모델명: FLYVO RAS6000)은 와이맥스 포럼에서 규정한 다중입출력(MIMO) 기술을 비롯해 웨이브 2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웨이브 2 기술이 적용되면, 기지국의 서비스 커버리지와 통신용량이 기존 제품에서 2배 가량 성능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포스데이타는 이번 국제 인증획득에 따라 향후 해외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미 우즈베키스탄과 싱가포르에 자사의 와이브로 시스템을 공급한 바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포스데이타는 와이맥스 포럼이 공인한 국내 인증기관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무선적합성(RCT), 프로토콜적합성(PCT) 및 상호운용성 인증 시험을 진행했다.

한편, 포스데이타는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제품을 내달 1일부터 2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와이맥스 월드 2008’ 전시 행사에 출품해 글로벌 통신업체들에게 선보이고, 앞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포스데이타 신인철 FLYVO연구소장은 “지난 4월 세계 최초로 2.3GHz 제품에 이어 이번에는 2.5GHz 웨이브 2 제품까지 국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신규 해외시장 개척에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4. 4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5. 5 "밖에 싸움 났어요, 신고 좀"…편의점 알바생들 당한 이 수법[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