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17일 IE8 베타 한글버전 공개

머니투데이 성연광 기자 | 2008.09.17 16:00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는 차기 웹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8(IE 8)' 베타 2 한글버전을 17일 자사 홈페이지(http://www.microsoft.com/korea/ie8)를 통해 일반에 공개했다.

IE8 베타2는 MS 최초로 웹표준을 적용한 IE 버전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빠른 검색속도와 강력한 보안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어느 인터넷 페이지에서든 화면 안의 단어나 문구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해당 단어와 관련된 사전, 번역, 블로그 등 관련된 정보로 직접 연결되는 '엑셀러레이터'와 자주 방문하는 블로그, 쇼핑몰, 뉴스 등의 사이트에서 실시간 업데이트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웹슬라이스' 기능이 돋보인다.

한편, 옥션은 IE8 베타2의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 웹 페이지(http://ie8.auction.co.kr)를 구축,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MS 장홍국 이사는 “이번 IE8에 추가된 기능들을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쉽고 빠르게 정보를 찾을 수 있게됐다”며 “IE7에 비해 더욱 안전해진 IE8으로 사용자들은 새로운 인터넷 환경을 경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MS는 IE8의 호환성 확보를 위해 IE8지원센터를 개설, 인터넷 환경 테스트, 기술가이드, 교육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 중이다. IE8지원센터를 이용하려는 웹개발자는 전화(0505-921-8000), 메일(IESupport@neoplus.co.kr)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IE8 베타2는 사용자들과 업체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수정 보완 과정을 거쳐 내년 초쯤 정식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이 순대 한접시에 1만원?…두번은 찾지 않을 여행지 '한국' [남기자의 체헐리즘]
  5. 5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