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 2008.09.11 11:43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KCSI(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

롯데관광개발은 1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KCSI(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7년째를 맞는 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한국 산업의 고객 만족도 조사로 국내 각 산업과 기업의 현 위치를 파악,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국가 산업 발전, 소비자 권익 보호에 도움을 주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조사 대상은 제조업(57개), 서비스업(49개) 등 모두 106개 업종이며, 올해는 여행사 부문이 처음으로 도입됐다.


롯데관광은 '전반적 만족도'와 '요소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60.9점을 기록, 여행사 부문에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유동수 사장은 "처음 도입된 KCSI 여행사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된 것은 고객들의 서비스 요구 수준이 높아진 환경 속에서 이뤄낸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