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톡]"이제 싱글세도 매기겠네"

머니투데이 최종일 기자 | 2008.09.08 15:38
'전체 가구에서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1995년 12.7%에서 지난해 20.1%로 급속히 높아져 혼자 사는 사람을 위한 서비스 제공업이 급성장하는 등 1인 가구가 한국 사회를 바꾸고 있다'는 기사에.

☞"식구를 거느리기 힘든 세상이다. 자식 낳아봐야 미래가 있냐. 그냥 불확실한 세상 혼자 사는 것이 마음 편히 사는 길이다." (molding100, 야후)

☞"이제 나라에서 싱글세(1인가구세) 매기겠네.. 가뜩이나.. 출산율 저조하다고.. 그라는데...ㅉㅉ" (옥민석, 싸이월드)

☞"유부남이건 유부녀건 그 부러움과 선망의 대상은 공교롭게도 딱~일치 합니다. 동서양을 불문하고 그 동일한 답은, 바로~혼자 지내는 사람이죠." (abdoom108, 네이버)

☞"혼자 사는것도 나쁘지 않지...나이가 들수록 외로움이 사람을 더 지치게 하는 게 문제지" (rinodaehyuk, 네이버)


☞"난 혼자서 뭘 먹는 걸 좋아하는데, 우리 나라는 혼자 먹는 식당이 없어서 불편하다." (1opp, 네이버)

☞"혼자 편의점에서 냉동식품 먹고, 혼자 초밥집에서 초밥 시켜먹고, 혼자 영화 보고... 전 다 합니다. 혼자 뭘 하든 세상은 날 쳐다보고 있지도 않다는 걸 알게 되면 차라리 마음이 편해져요." (송태규, 싸이월드)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4. 4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5. 5 "오빠 미안해, 남사친과 잤어" 파혼 통보…손해배상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