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텐, 물에 번지지 않는 프린터잉크 개발

머니투데이 송광섭 기자 | 2008.09.03 15:32

HP보다 앞선 세계최고의 프린터잉크 기술력…고장 없는 7세대 무선무한잉크 탑재

국내 무한잉크 대표 브랜드인 네텐(www.neten.com,대표 장성천)은 물에 번지지 않는 프린터잉크 '수백년잉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네텐측은 "네텐의 HP 프린터(복합기) 오피스젯 기종 적용은 프린터제조사인 HP(휴렛패커드)보다 앞선 잉크기술"이라며 "세계 최초로 물에 번지지 않은 프린터 잉크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프린터 염료잉크를 이용한 컬러출력물의 경우 염료잉크의 물리-화학적 취약성으로 인해 출력된 용지 위에 땀방울과 지문 또는 작은 물 한 방울로도 컬러 문서가 물에 번진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1년 이상의 장기실험과 다양한 출력 및 탈변색 테스트를 거쳤다. 특히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유선무한잉크의 문제점인 번잡한 튜브 제거, 불편한 외부 잉크통을 개선했을 뿐 아니라 공기증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등 소비자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제품 안정성을 높였다.


수백년잉크에 적용되는 기종으로는 hp k550, k5300, k5400, k8600 프린터가 해당되며, 복합기류로는 hp L7380, L7580, L7590 등이다. 네텐은 향후 적용 기종을 확대할 계획이다.

네텐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홈페이지(http://www.neten.com)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잉크젯 프린터 복합기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A/S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프린터잉크와 레이저토너 무료체험 이벤트와 구형 프린터 복합기 제품 보상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베스트 클릭

  1. 1 수현 이혼 소식 전한 날…차민근 전 대표는 SNS에 딸과 '찰칵'
  2. 2 "정관수술했는데 아내 가방에 콘돔"…이혼 요구했더니 "아파트 달라"
  3. 3 사당동에 '8억 로또' 아파트 나왔다…거주 의무도 없어
  4. 4 '양치기' 모건스탠리…AI슈퍼사이클 선언 한달만에 돌변 왜?
  5. 5 "대출 안 나와요?" 둔촌주공 분양자 발동동…10월 '패닉셀' 쏟아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