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골드미스, 탄력있는 동안피부 갖기

머니투데이 김경원 기자 | 2008.08.22 18:39
앞으로 3주 정도 지나면 추석이다. 명절이 다가오면 골드미스들은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한다. 친척들이 모여 결혼은 언제 할 계획이냐는 질문에 시달리기 때문이다. 매년 “작년까지는 괜찮았는데 1년 새 많이 늙었다”고 얘기하는 얄미운 친척이 있다. 이런 얘기를 듣는 이유는 피부 노화 탓이다.

올 추석은 작년보다 열흘이나 빠르다. 여름 휴가 후 지친 피부가 충분히 진정되지 못한 상태다. 닥터라인 역삼점의 정유남 원장은 “여름철 피부는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그을리고 땀과 피지의 분비가 많아져 모공이 넓어지며 피부 각질층에서는 수분이 증발해 피부가 거칠어진 상태”라며 “최악의 피부 트러블 상태이기 때문에 ‘더 나이 들어 보인다’는 얘기를 듣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설명했다.

피부 스트레스는 물론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벗어 던지고 싶다면 ‘메디컬 스킨케어’에 관심을 기울여 보는 게 좋다. 잡티 없이 하얗고 깨끗한 피부, 매끄러우면서도 탄력 있는 팽팽한 피부가 ‘동안 피부’다. 피부 미백과 늘어진 모공 관리, 피부의 탄력관리 등이 필요하다.

닥터라인 역삼점 정유남 원장은 골드미스에게 닥터 PGA 색소차단술과 피부진정 관리를 추천했다. 닥터 PGA 색소차단술은 색소관련 시술 후 부위가 더 진해지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병행하는 시술로서 기미가 생성되는 것을 세포 내에서 막아주는 치료법이다.


클린싱 후 보습 크림팩과 피부 진정을 위한 알로에 팩, 마스크 팩을 올려주는 피부 진정 관리만으로도 피부결이 부드러워지고 모공이 수축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피부 보습 및 진정 관리 후에도 늘어난 모공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추가적인 모공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비만 네트워크 닥터라인 전 지점에서 시술하는 ‘닥터라인 모공 치료 프로그램’은 에어보톡스, 더마롤러, 닥터라인필로 구성돼 있다. 에어보톡스 시술 1주일 후 더마롤러와 닥터라인필을 시술하는데 에어보톡스 1회에 더마롤러와 닥터라인필은 한 달 간격으로 4회 시술을 받으면 된다.

정유남 원장은 “주름은 생기기 전에 예방하는 게 중요하다”며 “가는 주름이나 피부 전체를 리프팅해 탄력증진 및 피부 미백 효과가 있는 ‘닥터 PGA 관리’와 리프팅을 장기적으로 유지시켜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제미니 레이저’가 효과적”이라고 추천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