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23일 공지사항을 통해 "메일 서비스 장애로 많은 불편을 끼쳤다"며 "이번 장애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다음은 이번 서비스 오류가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마지막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기능 개선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다는 것.
다음측은 사전에 내부 테스트를 진행했지만 실제 적용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장애가 생겼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다음은 공지사항에서 재발 방지 대책도 함께 내놨다.
우선 이번에 가장 큰 문제로 지적됐던 로그인 오류와 관련, 여러 단계의 안전 장치를 마련하는 등 시스템을 즉각 정비키로 했다.
이밖에 개발 프로세서 및 기술 품질 평가 시스템, 서비스 장애 감지시스템 확대 방안도 내놨다.
다음측은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따가운 질책과 조언을 아프게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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