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온라인, '에이스온라인' 태국서비스

머니투데이 정현수 기자 | 2008.07.23 09:06
예당온라인은 23일 자사에서 퍼블리싱(유통·배급)하고 있는 비행슈팅 게임 '에이스온라인'이 태국에서 상용화 서비스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태국 현지에서 에이스온라인을 퍼블리싱하게 된 워너온라인은 현지에서 게임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대형 퍼블리셔다.

예당온라인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시작된 태국 현지 공개서비스 기간 동시접속자가 6000명이 넘는 등의 양호한 성적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박재우 예당온라인 사업본부장은 "에이스온라인에 대한 태국 유저들의 호응이 기대 이상"이라며 "태국 캐주얼 게임 1위를 달리고 있는 오디션의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에 맞는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상소프트에서 개발한 에이스온라인은 비행슈팅의 속성에 캐릭터 육성이 가능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 더해진 게임으로 태국에서 비행슈팅 장르가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에이스온라인은 현재 전 세계 70개국에 수출된 상태며 독일과 러시아에서도 곧 정식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2. 2 '악마의 편집?'…노홍철 비즈니스석 교환 사건 자세히 뜯어보니[팩트체크]
  3. 3 사당동에 '8억 로또' 아파트 나왔다…거주 의무도 없어
  4. 4 수현 이혼 소식 전한 날…차민근 전 대표는 SNS에 딸과 '찰칵'
  5. 5 '양치기' 모건스탠리…AI슈퍼사이클 선언 한달만에 돌변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