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보이는 UCC 방식의 쇼호스트는 전문 쇼호스트가 스튜디오에서 제품을 소개하는 기존 홈쇼핑 방식과는 달리, 가정주부가 자신의 집에서 직접 UCC 형태로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하나TV 쇼핑은 ‘진부령 황태탕‘, ’녹차 민물 장어구이’ 등 6편을 UCC 형태로 소개했다. 쇼호스트로 등장하는 주부들은 단순한 제품 소개 뿐 아니라 자신만의 요리 노하우도 함께 공개하는 등 소비자 참여도를 더욱 높였다.
하나로텔레콤은 지난 5월 말 ‘하나TV 쇼핑 주부 쇼호스트 모집’ 이벤트를 통해 총 12명을 선발했다.
하나로텔레콤은 "소비자가 직접 경영에 참여하는 ‘프로슈머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프로그램을 더욱 늘리고 IPTV 내 별도 카테고리를 구성하는 등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으로 활성화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