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톡]"일본 사케를 많이 마신다고?"

머니투데이 최종일 기자 | 2008.07.20 14:31
◈일본식 주점이 일반화되면서 일본식 청주 사케가 올해 상반기 수입 증가율에서 프랑스 와인을 앞지를 정도로 한국의 주류시장을 잠식하고 있다는 기사에.

☞"앞에서는 일본애들 뭐네 하면서 뒤에서는 일제 사쓰고 일본 술 퍽퍽 마셔대니까 일본애들이 한국 우습게 보고 땅 내놓라고 하는거지." (박민우, 싸이월드)

☞"독도 문제로 이렇게 시끄럽게 일본을 욕해도..일본 술, 문화, 게임, 관광..어쩔수 없구나.." (더진한 향기, 네이트)

☞"빈부차가 늘어난다는 증거지. 서민들은 꼼장어에 소주 한잔하는 것도 애들 교육비 걱정하면서 아끼고, 마을 버스에 지하철타고 다니는데, 지금이 살만한 X들도 많을 거다." (김천댁, 다음)

☞"일본에 수출되는 소주도 막걸리도 저 정도 금액은 아주 가뿐이 뛰어넘고 수출증가율도 높다. 그냥 안 먹던 술 조금 마시는 거지 뭘 오바하고 그래 한국음식하고 사케하고 잘 안 맞는다." (싱숑숑, 다음)


☞"지금 국교단절, 전쟁하고 있니 일본이랑 전면전 총쏘면서 말야. 애초에 일본 저런 일상 생활과 독도문제와 연관짓는 거부터가 웃기다." (winipeg, 네이버)

☞"전통주 시장을 살리기 위해서 특혜를 줘야 할 판국에 술 같지도 않은 싸구려 술을 소주라는 이름을 붙여 수출하고 있다. 한국음식 세계화 운운하는데 그전에 전통주나 제대로 살려놓고 그딴 소리해라." (bluekbs, 네이버)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4. 4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5. 5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