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미래 트랜드는 디자인이다. 삼성전자는 상품 디자인을 미리 정하고 후에 기술개발을 하여 이건희 폰 같은 혁신 제품을 만들었다. 최근 탁월한 성과를 거둔 회사의 CEO들은 하나같이 디자인 경영을 강조하고 독창적인 디자인 창출을 위해 회사 내 외부의 자원을 최우선으로 지원한다.
브랜드 즉 상표의 효시는 와인이 아닐까? 로마시대의 포도주 항아리에는 원산지와 제조년도가 표시되어 있다. 이후 오늘날 모든 와인병에는 레이블이 부착되어 있다. 소비자들은 와인병의 앞뒷면에 붙은 레이블을 통해 그 병속의 와인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구매여부를 결정한다.
경매에 나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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