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톡]다음 주식 대폭락 중?

머니투데이 전예진 기자 | 2008.07.02 14:38
◈조선일보와 중앙일보, 동아일보 등 3개 신문사가 1일 포털사이트 다음에 뉴스 전송을 중단하겠다고 통보해 뉴스 공급이 끊길 것 같다는 기사에.

☞"다음 주식 대폭락 중. 이래 될 줄 알았다. 편파적인 포털은 살아남기 힘들지. 다음이여, 명복을 빈다. ㅋㅋㅋ" (yongalkorea , 네이버)

☞"내일 '조중동, 대한민국에 신문 공급 중단키로' 이런 글 올라왔으면 좋겠다. ㅋㅋㅋㅋ" (김해원, 싸이월드)

☞"조중동은 우리나라 신문 구독률의 50%를 장악하고 있는 메이저 신문사고 그만큼 쏟아내는 기사량이나 파급력이 엄청납니다. 다음에서 그들 기사를 싣게 되지 못한다면 뉴스 포털로서의 영향력은 상실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이슬기, 싸이월드)

☞"다음 아고라에 선동꾼 3%가 전체 글 50%이상을 작성했다는 사실에 기가 막힐 지경이다. 이런 반 선동동조 포털에 귀한 정보 제공할 이유가 없는 것이다. 조중동 없이 뉴스 함 실어봐라." (gksskfk04, 야후)


☞"진검승부. 네이버가 조중동과 한통속이라는 인식이 심화되어 다음과 네이버가 확실히 각이 서게 되고 점유율이 낮은 다음으로서는 네이버에 맞장 뜰 수 있는 마지막 기회." (hopcome, 야후)

☞"다음 같은 경우는 네이버와 달리 한 명이 무제한으로 글을 쓰는 것이 가능해 왜곡된 여론으로 몰아갈 수 있다. 기껏 몇 천 명이 인터넷을 도배하는 것이 과연 국민여론이라고 할 수 있는가? 내가 볼 때 바람직한 조처라고 본다." (eomboby, 네이버)

☞"와~ 조중동이 좋은 일도 하는구나. ㅋㅋ 다음 이제 언론청정지역이 될 듯." (연습벌레, 다음)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1000도 화산재 기둥 '펑'…"지옥 같았다" 단풍놀이 갔다 주검으로[뉴스속오늘]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4. 4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5. 5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