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하우스에서 피카소를 만나세요"

머니투데이 김정태 기자 | 2008.06.26 14:19

진주 임페리움, '피카소에서 엔디워홀까지 展'열어

↑진주시 강남동에 임페리움 모델하우스에서 피카소, 샤갈, 리히텐쉬타인, 백남준, 엔디워홀 등 현대미술의 거장 16인의 대표작을 전시하는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25일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한 고객이 작품을 감상하며 큐레이터의 설명을 듣고있다


주상복합아파트를 분양 중인 지방의 한 모델하우스에서 세계적인 현대 미술작품을 감상 할 수 있는 전시회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LIG건영은 진주시 강남동 임페리움 모델하우스에서 현대미술의 거장들의 미술작품을 전시, 모델하우스를 찾은 내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피카소에서 엔디워홀까지 展'이라는 제목으로 열린 이 전시회는 피카소, 샤갈, 리히텐쉬타인, 백남준, 엔디워홀 등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16인의 판화작품 28점이 전시되고 있다.


작품 중에는 팝아트의 선구자 엔디워홀의 1962년 작인 '두 개의 마릴린'을 비롯해 리히텐쉬타인의 '행복한 눈물'등 일반인에게도 낯익은 작품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모델하우스 관계자는"매스컴을 통해 한번쯤은 들어봤을만한 대중적인 작품들이 대부분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감상 할 수 있다"며 "처음에는 문화생활을 위해 방문하셨다가 모델하우스를 둘러보시고 계약까지 이어지는 고객들도 종종 있다"고 말했다.

'임페리움'은 LIG건영이 진주시 강남동에 선보이는 35층 주상복합 아파트로 아파트 238가구와 오피스텔 98가구를 분양 중이다.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국민 세금으로 '불륜 공무원 커플' 해외여행" 전남도청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