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주가하락은 매수기회

머니투데이 김동하 기자 | 2008.06.26 08:38

-굿모닝신한證, 2분기에도 양호한 실적 지속

굿모닝신한증권은 26일 메가스터디가 2분기에도 양호한 실적을 지속할 것이며 최근 주가하락은 매수의 기회를 주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38만5000원을 제시했다.

이선경 굿모닝신한증권 연구원은 메가스터디의 2분기 고등부 온라인 강의매출은 1분기에 이어 30%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중등부 온라인 강의도 60% 내외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프라인 학원 역시 30%의 성장이 예상되어 연초 확인된 성장기조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 이 연구원은 메가스터디의 2분기 매출액이 47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3.6% 성장하고 영업이익은 168억원으로 37.1%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영업이익률은 35.2%로 전년동기대비 2.4%p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본사건물 이전에 따른 임대료 증가와 신규사업 관련 투자 등 일부 비용요인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상쇄하고 남는 규모의 경제효과를 발휘한다는 것.


이 연구원은 "기존 엠베스트 및 파레토 학원의 성공적 인수 사례를 통해 확인한 동사의 전략적 우위, 주력사업 내 더욱 공고해지는 지위, 낮은 투자부담과 쌓여가는 현금 등을 감안할 때 추가적인 영역확장을 통한 성장잠재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

다만 해외증시 악화로 국내시장에 대한 외국인들의 차익실현 욕구가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50%를 상회하는 외국인 지분율은 당분간 수급 리스크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그러나 "국내교육산업은 여전히 성장하고 있고 심화되는 경쟁 속에서도 메가스터디의 입지는 더욱 강화되고 있다"며 "추가적인 영역 확대 등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도 충분해 외국인 매도세가 조만간 진정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3. 3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4. 4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5. 5 "보는 사람 없어, 한 번만"…알바생 수차례 성폭력한 편의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