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금리동결, 한국증시에 긍정적-키움證

머니투데이 오승주 기자 | 2008.06.26 08:21
키움증권은 26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6월 회의에서 금리를 2%로 동결키로 한 결정은 국내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했다.

마주옥 연구원은 이날 "이번 FOMC에서 인플레이션 우려감은 높였지만 금리인상이 단행될 가능성은 낮아진 것으로 판단된다"며 "FOMC가 여전히 고용시장과 신용경색, 주택시장에 대한 우려를 버리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조기 금리인상 가능성을 낮춰 금리인상에 따른 유동성 축소와 신용경색, 주택시장 침체에 대한 우려를 완화시킨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미국의 경기하강 위험이 줄어들고 있음을 강조한 데 주목할 필요가 있음을 지적했다.

마 연구원은 "단기적으로 국내 주식시장을 반등시킬 만한 재료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며 "하지만 추가적인 하락에 대한 우려감은 다소 해소한 셈"이라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5. 5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