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러시아 시장서 1위 탈환

머니투데이 강기택 기자 | 2008.06.17 11:29

5월까지 8만4745대 판매, 시보레 제치고 수입브랜드 1위 복귀

현대자동차가 러시아 수입차 시장에서 판매 1위를 탈환했다.

현대차는 17일 올해 5월까지 러시아 시장에서 8만4745대를 판매해 8만2929대를 기록한 GM 시보레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1,2월 누계 총 2만9441대를 판매하며 1위를 기록했으나 3월과 4월 누적판매량에서 현지 조립 공장 가동으로 공급이 확대된 시보레에 밀렸다.

그러나 현대차는 4월에 수입 브랜드 중 유일하게 월간 2만대 판매 기록을 세우면서 1위 시보레와의 격차를 줄였고 5월에도 1만9287대를 판매, 월판매 1위를 고수했다.

현대차의 1~5월 러시아 판매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2.5% 늘어난 것이다.

현대차는 클릭(현지명:겟츠), 베르나(엑센트), 아반떼(엘란트라), 투싼 등 주력 차종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1위 자리에 다시 올랐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고유가로 인한 소형차 선호 현상이 러시아에서도 이어졌다"며 "클릭이 전년 동기 대비 279% 늘었으며 베르나와 아반떼가 각각 97.3%, 153.3%의 판매 신장세를 나타냈다"고 말했다.


아반떼의 경우 러시아 뿐만 아니라 중남미, 아중동 등 신흥시장에서 인기가 높아 평균 4개월 가량을 기다려야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을 정도다.

현대차는 SUV 판매도 급증했다고 밝혔다. 싼타페가 7995대가 팔리며 전년 동기대비 577% 늘어났고 투싼은 12.5% 증가한 7462대가 팔렸다.

고부가가치 차종인 쏘나타와 그랜저도 각각 전년대비 50.7%, 93.8%의 판매가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7월 러시아 직영판매법인을 설립해 한층 공격적인 현지 마케팅과 판매활동을 펼친 것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러시아 신흥 중산층 수요를 공략할 수 있는 중소형 세단과 SUV 모델의 판매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특히 현지에 완성차 공장이 들어서는 것을 계기로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가 더욱 높아져 판매 신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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