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오픈소스 커뮤니티 문연다

머니투데이 성연광 기자 | 2008.06.15 17:35
삼성SDS가 오픈소스 커뮤니티 사이트(http://www.anyframejava.org)를 16일 오픈한다. 또한 자사의 개발 경험이 집약된 자바(JAVA)용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도 무상으로 공개하기로 했다.

이번에 오픈될 애니프레임 오프소스 커뮤니티는 프레임워크 소개, 각종 프레임워크·툴·샘플 다운로드, 가이드 및 템플릿으로 구성돼 초보 개발자부터 고급 개발자까지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실무교육과정 적용에 어려움을 겪는 전산전공 대학생들이 실제 프로젝트 사례와 글로벌 시장에서 공개된 다양한 오픈소스 및 활용법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관련, 삼성SDS는 유수 대학교들과 협력해 애니프레임 자바버전을 교육과정에 활용하는 방안도 협의 중이다.


삼성SDS 김인 사장은 “애니프레임은 지난 10년간 SDS 개발자들의 땀과 노하우가 녹아 있으며, 금융·제조·공공 등 100여 건이 넘은 프로젝트에 적용해 현장에서 검증받은 삼성SDS 집단지성의 산물”이라며, “이번 애니프레임 자바버전 공개는 웹 2.0 시대가 요구하는 집단지성을 이끌어 내는 촉매가 될 것이며, 특히 중소 IT서비스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삼성SDS는 7월 중에 교육과정을 개설해 오픈소스 관련 저변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손흥민 돈 170억 날리나…'체벌 논란' 손웅정 아카데미, 문 닫을 판
  2. 2 "시청역 사고 운전자 아내, 지혈하라며 '걸레' 줘"…목격담 논란
  3. 3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4. 4 "네가 낙태시켰잖아" 전 여친에 허웅 "무슨 소리야"…녹취록 논란
  5. 5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