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주간에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전화 예약을 받아 제도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이와함께 전문성 있는 담당 직원들이 각종 서류 작성 및 계약관련 상담을 도와주는 '계약 도우미 밀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또 재무국 홈페이지에 '계약팀장에게 물어보세요' 코너를 신설, 계약 과정에서 불공정 경험이나 불편사항 등 계약 관련 문제점을 자유롭게 건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는 계약관계 법령 개정 사항, 공사 입찰 계획 등 계약 정보를 희망하는 업체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계약 민원실에는 '클린계약 불편신고함'을 설치, 계약 민원을 항시 점검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1월부터 대금 청구시 제출하던 지방세·국세납임증명서는 담당공무원의 행정정보공동이용망 열람으로 대체하는 등 계약 절차를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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