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베트남산업銀과 포괄적 업무제휴

머니투데이 임동욱 기자 | 2008.05.29 14:16
하나은행은 29일 베트남 국영은행인 베트남 산업은행(BIDV)과 포괄적 업무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날 하노이에서 열린 서명식에서 마케팅과 직원 교류 등에 대해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수립해 나가기로 했다. 또 한국에서 근무하는 5만여 베트남 근로자를 위한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공동 마케팅을 수행하기로 합의했다.

하나은행은 또한 각종 금융 서비스를 베트남어로 지원해 베트남 근로자들이 편리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평일 은행 방문이 어려운 근로 들이 인터넷 상에서 저렴한 수수료로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도 상반기 중 내놓을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지난달 실시한 해외근로자를 대상으로한 금융거래 관련 설문조사를 토대로 외국인 근로자들이 실제로 원하는 현지어 서비스와 전용 체크카드 상품을 우선적으로 개발해 제공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또 "지금까지 여러 은행들이 해외 근로자들을 위한 송금 등 금융상품을 제공해 왔으나 실질적으로 그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품은 많지 않았다"며 "동남아 근로자 들을 중심으로 이같은 상품 및 서비스를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구형 갤럭시 '무한 재부팅' 난리났다…"업데이트 하지마" 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테슬라, 전기차 인도량에 실망…10일 로보택시 공개에 거는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