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세전환으로 보기 힘들다..베어마켓랠리 일환"

머니투데이 오승주 기자 | 2008.05.16 14:23

이종우 HMC증권 리서치센터장

이종우 HMC증권 리서치센터장은 16일 "최근 상승세를 추세적인 전환으로 보기 힘들다"며 "베어마켓 랠리의 일환으로 봐야 한다"고 진단했다.

이 센터장은 이날 "최근 상황이 굉장히 헷갈리는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다만 새로 추세를 만드는 것은 아니며 지난 3월 중순 바닥을 치고 반등이 강하게 형성되는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미국발 신용위기가 진정되는 기미가 보이면서 그동안 쉬었던 업종대표주들에 대해 강한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1900선까지 바라보게 됐다는 분석이다.


하지만 국제유가 불안과 미국의 경기침체 우려가 완전히 사라졌다고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추세적인 전환으로 보기는 힘들다는 주장이다.

이센터장은 외국인들의 최근 매수에 대해서는 "외국인들이 올초 신용위기 사태 당시 과도하게 내다 판 주식을 최근 안정을 찾으면서 사들이는 차원"이라며 "지수가 급하게 오르면서 빌렸던 주식을 빨리 처분하는 숏커버도 원인 가운데 하나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4. 4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