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보다 16% 감소했다. 한신정은 평가사업부문 (한신정평가)과 리서치사업부문(나이스R&C)의 분할로 매출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CB사업부문 매출은 B2C사업(마이크레딧, 신용인증송부)의 호조, 바젤II도입에 따른 솔루션 프로젝트 증가 등으로 전년동기 대비 37% 증가했다.
한신정 관계자는 "그동안 10% 내외에 머물던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17% 증가해 실질적인 수익성이 향상됐다"고 강조했다.
기존 자회사(한국전자금융, 나이스정보통신 등)와 2007년 분사된 한신정평가, 나이스R&C의 실적호조에 따른 지분법이익 확대로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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